caption

Street Fighter II MOVIE

raysean 2011. 1. 24. 23:17


스트리트 파이터 2가 오락실에서 유명세를 탈 즈음 해서 해당 캐릭터와 스토리를 모티브로 제작되어진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있었다. <스트리트 파이터 2 무비>

이 자막은 이 영상이 나온지 한참~ 만에 제작했던 것이기도 하다. 꽤 오래전 작품인 관계로 영상이 많이 돌아다니지
않았다는 것도 한가지 이유이고, 또 하나는 기존 자막에는 삽입곡에 대한 취급이 영.. 어설펐기 때문이었다.

이 녀석의 자막을 만들다 보니 아주 짧은 삽입곡 또한 존재해 그걸 찾느라 온 일웹을 다 뒤지고, 극 중 켄이 
세뇌에서 벗어나기 위해 운기하는 장면에선 또 왠 태극권 심법이 튀어나와 그걸 원어로 찾느라 땀 좀 뺏던 기억이 있다.

이미 먼저 만든 제작자의 자막이 꽤 퍼진 상태였지만 삽입곡이나 기타 쓸데없는 부분까지 완역된 것은
이것이 최초일 것이라고.. 아마도 생각한다. (˙_˙

언제나처럼 다시 말하게 되지만 내가 자막을 고르는 기준은 기본이 음악이다. 비주류이던 주류이던 음악없는
자막은 있을 수 없다. 이 스트리트 파이터 2 무비에는 굉장히 유명한 곡 2개가 사용되었기에 그걸 완성해 보고 싶어
뒤늦게 손댄 자막이었던 것이다.  

가수는 T.K사단의 篠原凉子(시노하라 료코)이다. 물론 작사/작곡은 T.K 小室哲哉(코무로 테츠야)이다.
한때 전설로 불리던 T.K 사단에는 유명한 애들도 많고 여러가지 에피소드도 상당히 많은데 아무로 나미에 또한
T.K가 프로듀스 했던 아이돌이기도 하다.

아무튼 시노하라 료코는 배우이고, 가수로서 싱글을 발표한 것은 손에 꼽는다. 그다지 가수로서 성공할 타입은 아니지만
여기 삽입된 곡 만큼은 꽤 칭찬 받을만 하다.


 














raysean in the rabihem city

...